티스토리 뷰


SQL Server 2005 / 2008의 Management Studio상에서

SQL Agent 부분에 (에이전트 XPs 사용 안 함)으로 표시되면서 구동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.

 

해당 오류는 SQL 시작계정 변경 시, 자주 나타나는 현상으로 Agent 구동 불가로 백업 등의 작업을 할 수 없게 된다.


SQL Server 에이전트 사용 안함이라고 나타나면 당황하지 말고 아래와 같이 해결 하면 된다.


[오류 상황]

 


[해결 방안]


sp_configure 'show advanced options', 1;

GO

RECONFIGURE;

GO

sp_configure 'Agent XPs', 1;

GO

RECONFIGURE;

GO 

[코드 -1]


 SQL Server 에이전트 확장 프로시저 설정.
 0은 SQL Server 에이전트 확장 저장 프로시저를 사용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.(기본값)

 1은 SQL Server 에이전트 확장 저장 프로시저를 사용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.


위 설정은 서버를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하지 않아도 된다.

만약 위에 처럼 했는데도 안되면 아래를 따라 한번 해보기 바랍니다.


우선 대상 서버 구성까지는 끝내신 것 같은데 원본 서버에서 로그 파일을 가져오는 부분에서 문제인 듯 한데 맞나요?

 
마법사를 이용해서 로그 전달을 구성하는 경우 또는 직접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구성하는 경우에
고려해야 할 부분이 SQL Agent 서비스 실행 계정입니다. SQL 2005 Agent에서 운영체제 명령 작업은 보통 SQL Agent 서비스 계정을 그대로 이용하니까요..
 
제어판 -> 관리도구 -> 서비스에 가셔서 SQL Serever Agent 서비스의 속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만약 가능하다면 이 서비스의 서비스 계정을 다음과 같이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.
(꼭 administrator 일 필요는 없구요~~)
 
그런 후, 다음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 
Windows Server 2003의 제어판에는 네트워크 연결에 사용되는 계정 정보를 관리하는 메뉴가 있습니다.(아실수도 있지만 참고로^^)
대상 서버에서 제어판 -> 저장된 사용자 이름 및 암호 라는 메뉴를 열고선 거기에다가 로그 파일을 가져올 서버(원본 서버이겠지요?)에 접속할 때의 계정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. 물론 이 작업을 할 때에는 위에서 정의한 계정으로 로그인 한 상태에서 수행합니다.
 
 
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글 보관함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Total
Today
Yesterday